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12월 20일(도널드 트럼프 ‘탄핵안’ 하원 통과…역대 세 번째

배셰태 2019. 12. 20. 05:55

■[VOA 모닝 뉴스] 12월 20일

https://youtu.be/w-QhvG_AHg8

 

트럼프 ‘탄핵안’ 하원 통과…역대 세 번째 / ‘탄핵 정국’…“대북 집중도 떨어져” / “2020년 핵심 ‘비상사태’…북한” / “비건, 중국과 북한 문제 논의” / “미군 정찰기 한반도 상공 비행” / “한국, 해외 주둔 미군 경비 부담 거부” / 한·중 정상 23일 회담…“북한 문제 논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 결의안이 18일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하원에서 가결된 건 미국 역사상 이번이 세 번째인데요, 하원 표결 결과와 앞으로 남은 절차를 박형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통과가 연말을 앞두고 긴장이 조성되고 있는 미북 관계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북한이 이 기간 동안 미국의 셈법 변화를 압박하기 위해 도발 수위를 높일 수는 있겠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 정책에 관여할 여력이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을 지원하는 해외 금융기관을 제재하도록 한 '웜비어법'이 법제화를 앞두고 있는데요, 웜비어의 부모는 트럼프 행정부에 제재를 활용한 대북 압박을 촉구했습니다. 법안을 발의했던 의원들은 이 법이 북한에 대한 더 강력한 경제 압박 수단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