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대당 가격 2조원인 세계 최강의 스텔스 전략폭격기 B-2 스프릿(Spirit)

배셰태 2019. 11. 7. 19:20

※대당 가격 2조원인 세계 최강의 스텔스 전략폭격기 B-2 스프릿(Spirit)

 

B-2 스프릿 폭격기는 B-52와 B-1B 등과 함께 미군의 대표 폭격기다. B-2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스텔스기로 유명하다. 핵무기 뿐만 아니라 무게만 약 14톤에 달하는 슈퍼 벙커 버스터 폭탄인 GBU-57 MOP(Massive Ordnance Penetrator)도 운용할 수 있다.

 

===============

※미국의 북한 해방전쟁은 전면전이다

 

제1단계가 전자전 공격이다. 적의 통신망을 마비시키고 유도무기의 기능을 말살시키는 전자공격단계인 것이다. 제2단계는 유도탄공격이다. 지상기지에서 발사되는 유도탄, 항공모함-구축함 등 해상에서 발사되는 유도탄, 잠수함에 의해 해저로부터 발사되는 유도탄이 모두 제1차로 발사된다. 이때의 하늘공간은 유도탄들이 가득 채운다.

 

유도탄이 다 날아가서 하늘공간이 비게 되는 바로 그 순간부터 하늘은 항공기들이 비로소 채운다. 제3단계인 것이다. 하늘의 항공기들이 먼저 발사하는 것은 유도무기이고, 그 다음으로는 두뇌기능이 없는 무쇠폭탄을 쏟아 부어 융단폭격이라는 걸 한다. 북한 전역에 걸쳐 공포의 절정을 이루게 하는 때가 바로 이 융단폭격단계다. 폭탄적재량이 큰 대형 폭격기들이 마지막을 장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