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10월 2일(미국 국무부 “미북 실무협상 ‘1주일 내’ 재개”)

배셰태 2019. 10. 2. 06:10

[VOA 모닝 뉴스] 10월 2일

https://youtu.be/UcY-XbHZ71E


 

 

 

 

 

“미북 실무협상 ‘1주일 내’ 재개” / “‘체제보장’ 요구…협상 지렛대일 뿐” / “김성 발언은 ‘미국 압박’…‘초조함’ 반영” / “토요타 차량 등 물품 반입 승인” / 미국 국방차관 “‘지소미아’ 종료 재고해야” / 고려항공 ‘평양-마카오’ 운항 재개 / “탈북민 수감자 증가…마약 범죄 최다”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5105967.html

ㅡㅡㅡ

미국 국무부가 앞으로 일주일 안에 북한과 실무협상을 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앞서 북한은 미북 실무협상을 오는 5일에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협상 장소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ㅡㅡㅡ

북한은 미북 실무협상 재개를 앞두고 체제 안전 보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미국은 이미 북한에 수없이 많은 안전 보장 약속을 해왔다며 어떤 조치도 북한을 만족시킬 수 없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제재 완화만을 받아내는 게 북한의 속내라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ㅡㅡㅡ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북한에 차량 3대 등 인도주의 물품을 반입을 승인해 달라는 세계보건기구 WHO와 아일랜드 구호단체의 요청을 허가했습니다. 최근 인도주의 지원 단체에 대한 면제 승인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