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9월 24일(트럼프 “북한과 많은 일 할 수 있을 것”)

배세태 2019. 9. 24. 09:19

■[VOA 뉴스 투데이] 9월 24일

(VOA 한국어 '19.09.24)

https://youtu.be/dtfCSNGC97U


 

“북한과 많은 일 할 수 있을 것” / 아베 “트럼프와 대북 연대 확인” / “북한 ‘제재 위반’ 현장 확인” / “북한, 이란 등 군사 협력 지속” / “매튜 포틴저, 미국 NSC 부보좌관 승진” / “북한 영유아 사망 한국의 6배”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총회가 열리고 있는 뉴욕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 문제 등 양국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아니었다면 어쩌면 북한과 전쟁을 했을 수도 있었다면서 현재 북한과 관계가 좋고 앞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고, 문 대통령은 3차 미북 정상회담이 열리면 비핵화 새 질서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이란, 르완다, 시리아 등 5개 나라와 군사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유엔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패널이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북한 ‘뇌물’ 공세로 이같은 불법 활동이 끊어지지 않고 있다면서 강력한 제3국 제재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며 불법적으로 해외노동자들을 파견한 현장을 VOA가 확인했습니다. 북한은 제재 대상인 만수대창작사를 아프리카에서 이름만 바꿔 노동자들에게 외화벌이를 시키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