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조국 펀드' 핵심인물, 조국 5촌 조카 조범동의 여권 기획 귀국설?■■

배셰태 2019. 9. 15. 07:07

※조국펀드 핵심인물, 여권의 기획 귀국설?

 

꼬리 자르기? 게이트의 문?... 조국 5촌 조카, 조범동이 귀국한 이유는 2가지 중 하나?

 

1. 조벙동이가 조국대신 다 뒤집어 쓰려고 들어왔다. 조국이 살면 검찰을 손아귀에 넣을 것으므로 결국 자기에게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 했을 가능성.

 

<== 이 가능성은 희박하다. 자기가 비밀을 다 쥐고 있는데 지금 다 뒤집어 쓰더라도 댓가가 뭐냐? 댓가가 있어야 뒤집어 쓰지. 지금 희생양되고 나중에 어떤식으로든 보상을 받는다고 약속받았어도, 조국이는 자기의 무고함을 주장하기 위해서라도 소모품으로 쓰고 버릴 가능성이 더 크다. 한편으로 5촌 조카가 집안의 장손이므로 장손이 방계 삼촌의 소모품이 된다는 건 집안에서도 허락 안할 것이다.

 

2. 주범이 아님을 주장하기 위해 귀국. 이씨, 최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이 되면서 자기가 주범으로 보도되자 빡친 것이다. 자기도 해외도피를 정경심이 하라고 해서 나왔는데 주범으로 몰리고 있으니 빡친 것이다. 다 밝히기 위해서 귀국.

 

<== 현재 돌아가는 상황이 최초 예상했던 것 보다 아주 불리하게 돌아간 것 같다. 정경심이 조범동이와 이씨, 최씨를 도피시키고 딸 표창장 사건을 덮으려고 PC 반출해온것, 조국이집 PC 2대 하드디스크 교체한 것을 보면 너무나 어설프다. 초짜 범죄인이 당황해서 너무나 어설프게 일처리를 해서 다 발각된 상황이라 해외 도피가 전혀 무용해져서 자포자기로 돌아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