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KT 아이폰+SNS, 고객소통 新미디어로 정착 

배셰태 2011. 3. 16. 11:09

*KT 아이폰+SNS, 고객소통 新미디어로 정착

아시아투데이 2011.03.16 (수)

 

[SNS시대와 언론변혁] '미디어는 필요없다' 기업 홍보의 변화

국내 주요기업이 신문 방송 등 기존 언론 매체를 거치지 않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다이렉트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는 움직임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실제 그 효과는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하루에도 몇개씩 벌어지는 해프닝은 올드 미디어를 활용해 대처하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간파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회사 입장을 대변하기 시작한 것이다.

 

KT는 작년 7월 KT 기업 공식 트위터(@ollehkt)를 오픈하며 SNS 마케팅시동을 걸었다. 트위터가 본격화하지 않은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실험이었다. 같은 해 11월에는 KT 기업 블로그를, 올해 7월에는 KT 페이스북을 론칭했다.

KT의 SNS 서비스는 작년 11월 국내 출시된 애플 아이폰과 더불어 큰 인기를 끌었다.국내 소비자 관심이 아이폰 도입 시기와 가격에 몰려 있는 가운데 아이폰을 직접 출시하는 국내 이동통신사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둔 것. 아이폰에 대한 각종 루머가 난무하던 시절 KT는 트위터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신뢰감을 쌓은 것이다.

 

이런 KT의 전략은 KT SNS를 기존 미디어가 인용해 보도하는 것으로 확장되면서 SNS가 하나의 미디어로서 자리잡을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KT는 트위터 계정( ‘@olleh_mobile)으로 365일, 24시간 통신서비스 관련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