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아베 총리 “韓, 일방적으로 한일청구권협정 위반...대화 원하면 국제조약 지켜라”■■

배셰태 2019. 8. 6. 20:33

아베 총리 “韓, 일방적으로 한일청구권협정 위반...대화 원하면 국제조약 지켜라”

펜앤드마이크 2019.08.06 양연희 기자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20

 

나흘만에 공식 입장 밝혀...“현재 日韓관계 최대 문제 국가 간 약속 준수에 대한 신뢰문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6일 히로시마 평화기념공원에서 열린 원폭 희생자 위령식에 참석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6일 “한국이 일방적으로 한일 청구권협정을 위반 행위를 하고 국교 정상화의 기반이 된 국제조약을 깼다”고 말했다.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 배제 등으로 한일 관계가 악화된 지 나흘 만에 공식적으로 한일관계에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이다.

 

아베 총리는 이날 히로시마에서 열린 ‘원폭의 날’ 평화기념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9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동방경제포럼과 9월말 유엔 총회, 10월 일왕 즉위식 등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과 대화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대답했다.

 

<중략>

 

교도통신은 한일관계 개선을 위해서는 관계 악화의 발단이 된 징용소송 문제를 한국 정부가 먼저 해결하라고 아베 총리가 문 대통령에게 촉구한 모양새라고 분석했다.

 

..이하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