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7월 31일(트럼프 “김정은과 관계 좋아…지켜보자”)

배세태 2019. 7. 31. 06:02

■[VOA 모닝 뉴스] 7월 31일

(VOA 한국어 '19.07.31)

https://youtu.be/SqthNhGXK4w


 

 

 

 

 

“북한과 대화 계속 촉구” / “김정은과 관계 좋아…지켜보자” / “베트남 활동 북한인 1명 제재 추가” / “북한 실무협상 준비 의심스러워” / “대화 제의 ‘북한 무응답’…남북 접촉 급감” / 대북 인도 사업 ‘자금 이전’ 제재 면제 승인 / “북한 폭염 피해 복구 20만 달러 지원”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5021997.html

ㅡㅡㅡ

미북 정상이 판문점에서 만나 실무협상 재개를 약속한 지 한 달이 지났는데, 아직 북한의 반응은 없습니다. 국무부가 북한과의 대화 의지를 거듭 밝힌 가운데 스티븐 비건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의 아시아 순방에 동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ㅡㅡㅡ

미국 재무부가 베트남에서 활동 중인 북한인 1명을 독자 제재 대상에 추가했습니다. 북한의 무기 프로그램에 연루된 활동을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ㅡㅡㅡ

핵 위협 문제를 다룬 한 세미나에서 북한 문제도 다뤄졌는데, 북한이 미국과의 비핵화 실무 협상에 임할 준비가 돼 있는지 회의적이라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핵 전문가 등이 포함돼 협상에 대비하고 있는 미국 측과 달리 북한의 실무 협상팀이 꾸려져 있지 않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