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닷넷 IT/과학 2011.03.06 (일)
오픈그래프는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각자의 그래프, 다시 말해 각자의 사회 연결망을 가진 외부 웹사이트들이 하나로 연결된 상태를 가리키는 말로 페이스북의 비전이자 현재 전략의 핵심입니다.
통합된 소셜웹을 만들어 그 위에 군림하겠다는 것이 진짜 목적이겠지만, 웹사이트들이 각자의 사회적 문맥들을 더해 그 안에서 이용자를 규명하고 그 정보를 다시 공유함으로써 지금보다 더욱 ‘사회화’ 되고 ‘개인화’된 이용 환경을 만들어 주자는 것을 명분으로 내세웠습니다. 그리고, 기술적인 어려움 없이도 누구나 쉽게 오픈그래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셜플러그인’과 ‘오픈그래프 프로토콜’ 등을 제공했습니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무제한 때 사자!”…SKT, OPMD 유심 막판 ‘불티’ (0) | 2011.03.08 |
---|---|
방송통신위원회, 올해 m-VoIP 정책방향 마련 (0) | 2011.03.08 |
휴대폰 단말기 전쟁은 끝났다, 이젠 앱·콘텐츠로 승부 (0) | 2011.03.07 |
삼성-LG-KT, 소비자와 소통..SNS 대응은 어떻게? (0) | 2011.03.07 |
세계 최대 소셜쇼핑 그루폰, 14일 국내 서비스 시작 (0) | 2011.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