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 사회 2011.03.02 (수)
[SNS와 언론변혁] 기업홍보도 SNS 중심으로 이동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신문과 방송 등 미디어매체에 의존하던 기업 홍보에도 근본적인 변화를 불어오고 있다. 국내 주요기업들은 기존 매체를 거치지 않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들과 소통하려고 애쓰고 있고, 실제 그 효과는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SNS의 파급력은 기업에게도 더욱 주요한 관리 대상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반응이 거의 실시간으로 뉴스화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여서 기업들도 종전 언론홍보와는 차원이 다른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3월 신통방통] 위치기반서비스 어디까지 아세요? (0) | 2011.03.03 |
---|---|
SNS 통한 쇼핑몰 방문자 14% 실제 구매 (0) | 2011.03.02 |
소셜미디어, 정보격차 없앤다 (0) | 2011.03.02 |
과연 블로그의 시대는 끝났는가? (0) | 2011.03.02 |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본 SNS의 미래 (0) | 2011.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