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LG전자 "고객관리, 마케팅 SNS만 있어도 돼요"

배셰태 2011. 3. 2. 15:39

LG전자 "고객관리, 마케팅 SNS만 있어도 돼요"

아시아투데이 사회 2011.03.02 (수)

 

[SNS와 언론변혁] 기업홍보도 SNS 중심으로 이동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신문과 방송 등 미디어매체에 의존하던 기업 홍보에도 근본적인 변화를 불어오고 있다. 국내 주요기업들은 기존 매체를 거치지 않고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들과 소통하려고 애쓰고 있고, 실제 그 효과는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SNS의 파급력은 기업에게도 더욱 주요한 관리 대상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반응이 거의 실시간으로 뉴스화되는 것이나 마찬가지여서 기업들도 종전 언론홍보와는 차원이 다른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