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모닝 뉴스: 5월 31일

배셰태 2019. 5. 31. 06:01

■[VOA 모닝 뉴스] 5월 31일

(VOA 한국어 '19.05.31)

https://youtu.be/xAcwmiA_0xs

.

 

 

 

 

“제재가 사이버 공격 감행 동기” / 대북 협상 열기 식은 미 의회 / “북한, 기본권 위해 뇌물 바쳐” / 섀너핸 대행, 내달 3일 한국 방문...미한 국방회담 / 미한일 북핵 수석대표, ‘샹그릴라 대화’ 참석 / “북한, 양보 준비 안 돼 협상 재개 거부” / 중국서 탈북민 8명 체포…“한국 정부 인지”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39085.html

ㅡㅡㅡ

미 정부 고위 당국자들은 북한이 제재를 회피하며 돈을 벌기 위해 가상화폐 해킹과 은행 해킹을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북한의 사이버 공격 형태 중 가상화폐 해킹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ㅡㅡㅡ

미국 정치권에서는 2차 미북 정상회담 이후 북한과의 비핵화 협상에 대한 기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의회는 트럼프 행정부에 북한과 대화의 끈은 놓지 않되 압박을 병행할 것을 촉구하면서도, 당분간 협상 관망 자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ㅡㅡㅡ

유엔 북한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최근 발표한 북한 보고서 ‘권리의 대가’는 생존을 위한 북한 주민들의 기본권 행사와 뇌물이 국제법에 어떻게 위배되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북한 주민들이 국제법적 권리를 제대로 숙지해 정부에 요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