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뉴스 투데이: 5월 30일

배셰태 2019. 5. 30. 09:34

■[VOA 뉴스 투데이] 5월 30일

(VOA 한국어 '19.05.30)

https://youtu.be/meWUd14Xato

.

 

 

 

 

“북한 미사일 발사 ‘안보리 결의’ 위반” / “북한의 모든 위협 제거에 초점” / “명백한 탄도미사일…대량 살상 가능” / “북한 미사일 발사 1~2번 더 가능” / 미군, 한국전 유해 3구 추가 신원 확인 / “납북자 문제에 ‘한국 정부 소극적’ 실망” / “북한, 군사력 상위…경제력 최하위”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37967.html

ㅡㅡㅡ

북한이 최근 잇따라 발사한 미사일에 대해 말을 아꼈던 패트릭 섀너핸 미국 국방장관 대행이 유엔안보리 결의 위반한 미사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안보리결의 위반으로 보지 않는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는 배치되는데, 미 합참의장은 북한과의 ‘외교’를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북한이 잇따라 발사한 미사일을 ‘작은 무기’라고 언급했는데, 미사일 전문가들은 명백한 탄도미사일이며, 위협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핵탄두 탑재 시 수백만 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ㅡㅡㅡ

미국 국무부가 북한의 대량살상무기 프로그램 전체가 유엔 제재 위반이며 현재 북한과의 외교에 집중하고 있다는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 미 정부 고위 당국자들은 북한이 제재를 회피하며 돈을 벌기 위해 가상화폐 해킹과 은행 해킹을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