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모닝 뉴스: 5월 23일

배셰태 2019. 5. 23. 06:18

■[VOA 모닝 뉴스] 5월 23일

(VOA 한국어 '19.05.23)

https://youtu.be/oEY-JeKfiOM


 

 

 

  

“북한 주장 ‘오류’…국제법 따라 압류” / “중국에 탈북민 북송 말라 강조할 것” / “유엔 대북 제재 유지·이행될 것” / “북한, 핵·미사일 등으로 미국 위협 목적” / 틸러슨, 하원 외교위 회동 ‘북한 등 논의’ / 부시 전 대통령 방한…문재인 대통령 면담 / 미 인도주의 단체, 방북 여권 발급 빨라져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28130.html

ㅡㅡㅡ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미국의 선박 압류를 불법이라고 주장하며 제시한 유엔협약이 효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북한은 발의만 됐을 뿐 비준 요건 미달로 발효되지 못한 조약을 들고나온 셈인데, 전문가들은 북한 선박 압류는 국제법에 따른 적법한 절차였다며 북한 주장을 일축했습니다.

ㅡㅡㅡ

영국은 중국 정부에 탈북민을 강제 북송하지 말 것을 계속 강조할 것이라고 영국 고위 관리가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는 인신매매 피해를 겪었던 탈북 여성 2명이 북한의 인권 참상을 증언하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ㅡㅡㅡ

미국 국무부는 압류 화물선을 즉각 반환하라는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의 요구에 대해, 대북 제재가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선박 간 불법 환적 단속은 트럼프 행정부의 주요 우선순위로 큰 효과를 내고 있다고 국무부 고위 관리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