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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 한국 안방 점령...한달 간 200억 벌었다

배세태 2019. 4. 24. 13:35

韓안방 점령 `넷플릭스` 한달 간 200억 벌었다

디지털타임스 2019.04.23 김위수기자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5&oid=029&aid=0002522576

 

유료가입자 3월 153만명 달해

1인당 구매액 1만3100원 눈길

 

 

국내 미디어 시장의 블랙홀로 급부상하고 있는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가 지난달 유료 이용자 153만명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유료 이용자들이 결제한 액수도 월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은 23일 지난해 12월 90만명이었던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가 지난달 153만명까지 늘어났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유료 이용자는 지난해 12월 90만명을 기록한 이래 지난 1월 107만명, 2월 114만명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또한 지난달 기준 1인당 월평균 구매액수는 1만3100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 측은 "국내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 중에는 LG유플러스 같은 통신사를 통해 요금을 과금 대행하는 경우도 있어 해당 이용자까지 포함되면 실제 유료 사용자와 매출은 더 늘어날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는 20대가 39%, 30대가 28%, 40대가 17%, 50대 이상이 16%로, 2030세대가 전체의 67%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2018년 12월부터 2019년 3월까지 국내 신용카드 보유자와 소비총액을 모집단으로 성별·연령별 인구분포와 카드 및 소비금액을 고려해 13만명의 표본집단을 조사하고, 구글플레이·앱스토어의 결제금액을 추정해 추가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