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퀘어(영어: Foursquare)는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또한 그 서비스에 연동된 휴대 전화 소프트웨어을 일컫는 말이기도 하다. 사용자는 사용자가 있는 장소에 "체크-인"(check-in)을 하는데, 이 때는 사용자가 갖고 있는 기기의 기능(GPS 기능이라든지)을 이용해 체크-인 할 수도 있고 아니면 단문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해 체크-인을 할 수 도 있다. 사용자는 "체크-인"에 대한 보상을 받는다. 점수를 획득하거나 "뱃지"를 수여받는다. 2010년 3월 현재, 서비스 가입자는 50만 명에 달한다...이하 전략
출처: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462485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MWC 2011] HTC 태블릿 PC 와 스마트폰 5종 공개 (0) | 2011.02.16 |
---|---|
대만 업체 HTC, 소셜폰 '페이스북폰' 2종(차차,살사) 공개 (0) | 2011.02.16 |
단말기 대결은 끝…앱·OS·SNS와 뭉쳐야 생존 (0) | 2011.02.16 |
`제2의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올해 상반기 한국어 지원 (0) | 2011.02.16 |
코스톨로 CEO "트위터도 실시간 번역 서비스" (0) | 2011.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