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2차 미북 정상회담 결렬...트럼프, '김정은의 가짜평화쇼'에 말려들지 않아■■

배셰태 2019. 2. 28. 17:45

하노이 美北정상회담 결렬...트럼프, '김정은의 가짜평화쇼'에 말려들지 않고 일단 판을 깼다

펜앤드마이크 2019.02.28 양연희 기자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16471

 

백악관 "美北, 아무 합의에도 이르지 못했다"...美北, 오찬-서명식도 취소

트럼프 "북한은 영변해체만 원해...미국은 우라늄 시설도 중요"

트럼프 "김정은, 제재 전면해제 요구했지만 수용할 수 없었다"

트럼프 "합의문 마련돼 있었지만 옳게 하고 싶었다"

폼페이오 “김정은 많이 요구했지만...북한, 핵시설 목록 제출에 합의 못해”

김정은 탑승 추정 차량, 회담장 떠나 숙소로 복귀

로이터 "트럼프 대통령, 기자회견 2시간 앞당겨"

트럼프 “어제 회담에서 좋은 아이디어 나와...비핵화 속도 연연치 않을 것”

김정은 “회의적인 사람들도 환상영화 한 장면 볼 것”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8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호텔에서 1대1 단독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 중이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의 2차 정상회담이 사실상 결렬됐다.

 

백악관은 28일 오후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두 정상은 비핵화와 경제적 발전 방안들에 대해 진전을 보기 위한 여러가지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지만 현재 아무런 합의에도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 다만 백악관은 "그러나 미래에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한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북 회담이 결렬된 후 당초 우리시각 오후 6시에 예정됐던 기자회견을 2시간 앞당겨 4시 15분께 시작했다.

 

..이하전략

========================

[관련 동영상]

■미북회담 생중계 - 트럼프 기자회견

(VOA 한국어 '19.02.28)

https://youtu.be/bHc5aDgzbiw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차 미북 정상회담 기자회견을 생중계합니다. 백악관은 앞서 이번 회담에서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고 발표했으며, 예정됐던 두 정상의 오찬과 합의문 서명식은 취소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