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조갑제TV] 이동복, "상식적으로 김정은이 절대로 올 수 없는 세 가지 이유"

배셰태 2018. 12. 9. 15:12

■이동복, "상식적으로 김정은이 절대로 올 수 없는 세 가지 이유"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18.12.09)

https://youtu.be/lCZB9aXwlJ0

 

*이동복 북한 민주화포럼 대표/전 국회의원


 

◆조갑제닷컴

http://www.chogabje.com

====================

[관련 기사]

■常識의 차원에서 金正恩의 訪南이 결코 실현될 수 없는 세 가지 이유

조갑제닷컴 2018.12.08 이동복 북한 민주화포럼 대표/전 국회의원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80924&C_CC=BC

 

상식의 차원에서 본다면, 지금 문재인(文在寅) 정권이 마치 죽기 아니면 살기 식으로 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모양새인 김정은(金正恩)의 방남(訪南)은 결코 실현될 수 없는 세 가지 절대적 이유가 있다.

 ---------

지금 항간에서는 또 하나의 터무니없는 가능성이 우려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북한이 내치와 외교에서 처해 있는 절체절명(絶體絶命)의 곤경을 타개하기 위한 단말마(斷末魔)의 선택으로 무리를 무릅쓰고 남쪽 방문을 강행하여 문재인 대통령과의 또 한 차례의 ‘포옹’을 실현시키고 이를 통하여 대한민국 안에서 이념대결을 격화시켜 국론분열을 극대화시켜서 난장판을 초래함으로써 국면 타개의 전기(轉機)를 포착하려 할 가능성은 없느냐는 것이다. 바로 이 같은 관점(觀點)에서 항간에서는 김정은의 남쪽 방문이 내주(12.10∼14) 중에 전격적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느니 없느니 하는 설왕설래(說往說來)가 있기도 하다.

 

그러나, 이 같은 무리한 극단적인 선택은 남쪽의 문재인 정권에게 한미관계의 결정적 파국은 물론 국내 정치적으로도 감내(堪耐)할 수 없는 위기상황을 강요할 것이기 때문에, 사고의 틀 속에서는, 결코 현실성이 있어 보이지 않는다.(기사 일부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