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스크랩] 무한도전, 그리고 당신의 트위터

배셰태 2011. 1. 27. 09:31
 

 

 

지난 주말, 당신의 가슴을 가장 설레게 한 일은 무엇이었나요?

한 땀, 한 땀, 이태리 장인이 수를 놓듯 지난 주말을 불살랐던 시크릿가든의 주원이였나요?

혹은, 추운 날씨만큼 언 마음을 녹여 준 누군가의 따뜻한 말 한마디였나요?

 

이 모두도 아니라면, 다가 올 주말에 당신을 설레게 할 일은 무엇일까요?

 

2011년 신묘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계획과 도전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1월은 새로운 계획과 도전으로 설레게 하는 달이기도 하는데요, 도전하는 달인 1월처럼 주말 예능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책임지고 있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과 1월은 참 잘 어울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이미 무한도전은 많은 유행어와 도전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주말 저녁 630분부터 트위터의 타임라인은 무한도전 이야기로 가득 차게 되는데요, 대한민국 평균 이하 7명의 남자들이 새로운 도전과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들에 매료된 것일까요?

 

 

2011년 도전의 달, 1월의 주말을 달구었던 트위터상에서 <무한도전>으로 오간 트위터리언들의 대화들을 토대로

가상타임라인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당신의 멘션(mention)은 무엇인가요?

 

멘션은 멘션을 타고 지금도 흐르고 있고, 타임라인은 각종 이슈들로 뜨거워지고, 또 쉽게 식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루 하루 타임라인 안에서 달구어지는 수많은 이야기들 속에서 나에게 유용한 정보, 또 나를 설레게 한 말 등을 찾아보며 140자 대화를 타임라인을 통해 느껴보는 재미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두루누리 기자 - 조윤미

yunmicco@naver.com

 

 

 


 

  

 

출처 : 두루누리의 행복한 상상
글쓴이 : 방송통신위원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