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왜 소셜쇼핑에 직접 뛰어드나
블로터닷넷 IT/과학 2011.01.24 (월)
결국엔 이렇게 되는 거였나 보다.
지난해 11월, 구글은 그루폰에 60억달러 인수 제안을 했다가 단박에 퇴짜를 맞은 일이 있었는데, 구글의 다음 수순은 무엇일까 궁금했었다. 그러던 차에 구글이 직접 소셜쇼핑 비즈니스에 뛰어들 것이라는 뉴스가 나온 것이다. (참고 기사 : 그루폰에 차인 구글… “혼자 하지 뭐”)
▲ 매셔블이 공개한 구글의 소셜쇼핑 ’오퍼스’ 화면
<중략>
물론, 이 모든 것들은 구글이 그루폰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고 구글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소셜쇼핑 시장이 재편된다는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예상이다. 정말 그렇게 될까? 지역 사업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그루폰이 매력적일까? 구글이 매력적일까?
인쇄김철환
소셜미디어의 비즈니스모델과 실용적 활용을 모색합니다.
소셜미디어 컨설턴트@블로터앤미디어 , 소셜커머스랩장
email : business@bloter.net
twitter:@socialhow
blog:소셜커머스랩socialcommercelab.com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로드뷰', 2010년 사진으로 업데이트 (0) | 2011.01.25 |
---|---|
페이스북 vs 트위터, 장단점 (0) | 2011.01.25 |
방통위, mVoIP에 대한 접속료 검토 (0) | 2011.01.24 |
[스크랩] 불법스팸 물렀거라~! (0) | 2011.01.24 |
스마트 리치 / 나에게 맞는 요금제 길찾기 (0) | 2011.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