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가까운 미래 김정은 보길 기대"…北에선 '평양서 2차회담' 희망

배셰태 2018. 10. 8. 12:24

트럼프 "가까운 미래 김정은 보길 기대"…北에선 '평양서 2차회담' 희망

펜앤드마이크 2018.10.08 한기호 기자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80

 

폼페이오 국무장관 4차 방북 계기 트윗…"6.12 합의 관련 진전 이뤄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미 현지시간)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4차 방북을 계기로 "가까운 미래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본인 트위터를 통해 폼페이오 "폼페이오 장관이 평양에서 김정은과 좋은 만남을 가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정은과의 만남에 대해 구체적인 시한은 밝히지 않은 채 기대감을 내비친 셈이다.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 성과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싱가포르 정상회담 합의에 관해 진전이 이뤄졌다"고 간략히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 관련 사진 3장도 게재했다. 폼페이오 장관과 김정은이 악수하는 사진, 서로 바라보며 웃는 사진, 그리고 오찬 회동 전 이뤄진 면담 사진이다.

 

한편 폼페이오 장관의 이번 방북에서 북측 관리들은 2차 미북수뇌회담 장소로 평양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 뉴욕타임스는 7일 "별도의 방에서 폼페이오 장관 '수행단'과 식사를 같이한 북측 관리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과의 2차 미북정상회담을 하러 평양을 방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