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11월 6일 미국 중간선거는 세기의 대결... 트럼프 지지율 50%로 급반등

배세태 2018. 10. 5. 19:53

※11월 6일 미국 중간선거는 세기의 대결... 트럼프 지지율 급반등


 

트럼프 지지율(approval rate) 급반등을 심층 분석한 국내 언론은 없나? 40% 가 10월 4일에 50% 로 됐다. 반등 추세가 심상치 않다. 어쩌면 중간선거까지 더 올라갈 수도 있다.

 

이유 중 하나는 카버너 연방대법원 판사 지명자에 대한 PC 좌파, 페미, 민주당의 비열한 공격이다.

 

35년 넘게 지나서 미투가 튀어나와 "쟤가 고등학교 때 파티장에서 날 강간하러 했어용~~" (시간, 장소 불명... 현장 목격자 없음).... 이뿐 아니다. NYT는 20년 넘은 트럼프 아버지 상속에 대해 "탈세~~ 탈세~~"라고 공격한다.

 

미국 민주당 완전히 망가졌다. 민주당이 배출한 걸출한 대통령인 우드로 윌슨, 해리 트루먼이 무덤 속에서 울부짖고 있다.

 

만약 지금 10% 포인트 정도 벌어져 있는 '제네릭 벨럿 폴'(generic ballot poll, 유권자에게 전화 걸어서 후보 이름 거론 없이, '이번 중간선거에서 공화당 후보 찍어요? 민주당 후보 찍어요?' 단순 무식하게 묻는 방식)까지 5% 포인트 이내로 줄어든다면 ???이번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이 무난하게 선방한다...

 

11월 6일 미국 중간선거는 세기의 대결이다. 이를 심층분석하는 언론이 없다는 것은 정말 비참한 일이다.

 

출처: 박성현(뱅모) 페이스북 2018.10.05

(이선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