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IT/과학 2010.11.23 (화)
전자상거래-소셜미디어 접목 '신개념 쇼핑'
|
구매ㆍ리뷰 등 SNSㆍ블로그로 공유
국내선 '소셜커머스=공동구매' 인식
KTㆍ옥션 서비스 추진 시장 활성화
소셜커머스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유행한 이 사업모델을 본따 국내에도 70여개에 달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등장했고 최근에는 이러한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의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볼수 있는 사이트(http://haroohana.com)까지 등장할 만큼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는 전자상거래를 소셜미디어와와 접목시킨 개념입니다. 공급자 중심의 기존 전자상거래에 이용자들이 자신의 생각과 일상 등을 남과 함께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는 블로그, 소셜 네트워킹서비스, UCC, 마이크로 블로그 등의 소셜미디어를 접목시켜 기존의 거래와는 다른 양상이 이뤄지는 것이지요.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iOS 4.2 발표..아이패드 한글지원 (0) | 2010.11.24 |
---|---|
◆ 한국은 지금 소셜네트워크 혁명중◆ (0) | 2010.11.24 |
아이폰 출시 1년…한국은 앱과 함께 깨어나고 잠든다 (0) | 2010.11.23 |
LG유플러스, 고사양의 ’옵티머스 마하’ 단독 출시 (0) | 2010.11.23 |
LG전자 ‘옵티머스원 화이트’ 출시 (0) | 2010.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