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대북대화 소용없고 미국식으로 김정은을 다룰 것이다●●

배셰태 2017. 10. 2. 17:39

트럼프, 對北대화 소용없고 할일 하겠다

올인코리아 2017.10.02 허우 기자

http://www.allinkorea.net/sub_read.html?uid=36753&page=1§ion=&s_k=&s_t=

 

대북협상에 연연 않고, 미국식 대응 하겠다

 

 

 

미국 언론카르텔의 무모한 왜곡선동과 편파적 마녀사냥에도 불구하고 짧은 트위터 글과 용감무쌍한 투지로써 미국 공화당의 훼방까지 받아가면서도 대선전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월 1일(현지시각)김정은이 대화상대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공언하고 ‘우리는 해야 할 일을 할 것’이라며 ‘미국식으로 김정은을 다룰 것’이라고 만방에 공언했다.

 

렉스 틸러슨 국무부 장관에게 ‘북한과의 협상은 시간 낭비’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간단한 말은 ‘미국은 김정은을 정확하게 간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고, ‘지금 미북 간의 대화는 김정은 집단과 무슨 심각한 핵관련 협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북한에 구금된 미국인들의 송환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훌륭한 국무부 장관인 렉스 틸러슨에게 그가 ‘리틀 로켓맨(김정은)’과 협상을 시도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며 “렉스, 당신의 기운을 아껴라. 우리는 해야 할 일을 할 것”이라는 글을 뿌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로켓맨을 잘 대해주는 것이 25년간 효과가 없었는데, 지금이라고 왜 효과가 있겠느냐. 클린턴, 부시 그리고 오바마는 실패했다.나는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트윗을 날렸다.

 

핵무기로 위협하는 김정은 집단을 이제 성공적으로 제압하지 않으면,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사회에서 조롱받는 ‘종이 호랑이’ 신세가 되어야 할 상황이니, 미국의 대북 핵제거 조치가 앞으로 어떤 형식으로 나타날지 주목되지 않을 수가 없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 강경기조에 관해 조선닷컴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같은 발언은 중국을 방문 중인 틸러슨 장관이 북미 간 막후 접촉을 시도하고 있음을 시사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으로 그 배경에 대해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며,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을 만난 후 틸러슨 장관의 “북한과 2~3개 정도 채널을 열어두고 있다.그들과 대화할 수 있고 있다”는 발언도 전했다.

 

<중략>

 

<트럼프 “로켓맨과 대화 시도는 시간 낭비…전임 대통령과 달리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chohan****)은 “문재인보다 트럼프가 우리나라 대통령다운 말을 한다. 문재인보다 혜안이 한 수 위다”라고 평가했고, 다른 네티즌(hr****)은 “이제 외과적 선제 폭격명령만 남았다. 정은이는 물론, 같은 패인 문씨하고는 대화가 안 된다는 말씀이다. 트통(트럼프)이 믿을 수 없는 문씨는 문패싱, 코리아패싱만 남았다. 미국은 모욕을 당할 만큼 이제 많이 당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yj****)은 “트럼프가 옳다. 미국은 역사가 입증한 실패의 교훈을 절대 잊지 말기 바란다. 문씨(문재인 대통령)는 잡음 내지 말고 미국과 찰떡공조를 유지해야 산다”고 했다.

 

한 네티즌(spis****)은 “로날드 레이건는 공산주의자들과의 대화는 무의미하다. 조지부시는 북한 김정일 집단은 악의 축, 도날드 트럼프는 로켓맨과의 대화는 시간 낭비다. 미국 공화당 원로들의 공산주의 집단에 대한 진단은 정확하다. 틸러슨이 엿 먹은 듯 하다. 함부로 떠들지 말라는 경고다. 대화로 해결할 문제를 70년씩이나 끌어 왔겠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은 “트럼프가 70년 북한의 나쁜 버릇을 확실하게 뿌리뽑기 바란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kt****)은“단호한 결기에 짝짝짝”이라고 트름프 대통령을 칭찬하면서 “한번 도려 낼때는 죽음 같은 고통을 각오하고 완전히 도려내야 한다. 찔끔 찔끔 약하게 대응하다간 악성종양이 도져 몸을 삼켜버린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200****)은 “트럼프가 맘에 안 들어도 대통령으로서 문제해결에 대한 책임감과 문제를 바라보는 냉철한 분석력은 탁월하다. 임기만 채우고 문제를 차기주자에 떠넘기는 흰고양이 검은고양이와 고양이 눈치나 보는 관료주의적 엘리트보다 백배는 나아보인다”라고 트럼프 대통령을 칭찬고, 다른 네티즌(aco****)은 “제재를 앞세운 헤일리로 교체해야 할 것 같은데. 대화로는 해결 안 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new****)은 “트럼프의 얼리면서 빰치기 작전. 금년 내로 김정은 돼지는 도살대 위해서 버둥거리는 그런 신세가 될 것이다. 문제인 문정은 그리고 청와대에 득실거리는 붉은 ㅈㅂㄱ들아 김정은 위하여 묵념 준비나 하시라”라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