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폭스뉴스] 트럼프, “김정은과의 대화는 시간낭비, 미국은 해야 할 일을 한다”●●

배셰태 2017. 10. 2. 18:08

美 트럼프, “김정은과의 대화는 시간낭비, 미국은 해야 할 일을 한다”

미디어워치 2017.10.02 이강연 기자

http://mediawatch.kr/mobile/article.html?no=252500

 

폭스뉴스, 트럼프 트위터 메시지 여과 없이 전달, ‘해야 할 일’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아직 드러나지 않아

 

美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과의 대화는 시간낭비이며, 미국은 해야 할 일을 할 것이고 나는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내 세계 언론이 주목하고 있다.

 

美 유력 우파 언론매체 폭스뉴스는 10월 2일(현지시간) “트럼프, 김정일과의 대화는 시간낭비, 미국은 해야 할 일을 할 것(Trump: Talking to Kim Jong Un a waste, 'will do what needs to be done')” 제하의 기사를 통해 트럼프의 트위터 메시지를 가감 없이 그대로 전달했다.


 

▲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메시지를 가감없이 그대로 보도한 폭스뉴스 (기사부분 캡처)

 

<중략>

▲ 미국 현지시간 10월 1일 (오후 11시 경과 2일 새벽 4시 경에 쓰여진 트럼프 미 대통령의 트위터 메시지. 밤새 잠을 자기 않고 북핵, 미사일문제로 골머리를 알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의 일면을 볼 수 있다.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는 미국은 해야 할 일을 할 것이고, 나는 전임 대통령처럼 실패하지 않을 것이라고 썼다.(폭스뉴스에서 캡처 보도한 트럼프 트위터 부분)

 

<중략>.

 

트럼프 美 대통령의 메시지전달 스타일은 이렇듯 분명하고 직선적이어서 그 뜻을 문자 그대로 이해하면 무리 없다. 그러나 메시지 가운데 ‘해야 할 일을 할 것이다’라는 부분에서 ‘해야 할 일’이라는 것이 구체적으로 북폭을 의미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김정은에 대한 참수작전을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또 다른 프로젝트를 의미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실체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알 수 있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