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김정은, 8말9초 위기설 현실화 시킬까?...트럼프, 9말10초에 예방전쟁 실행할까?

배셰태 2017. 8. 8. 17:47

김정은, 8말9초 위기설 현실화 시킬까?

올인코리아 2017.08.08 임태수 논설위원

www.allinkorea.net/sub_read.html?uid=36449&page=1§ion=&s_k=&

 

北 “최후 수단 행동으로 넘어갈 것” 협박 중

 

 

너무 오래 북한의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실험에 경고만 하여 ‘종이호랑이’로 비웃음당하는 미국의 트럼프 정권이 북한 핵시설을 타격할까?

 

유엔 안보리 결의가 나온 지 하루 반,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북한에 최대한의 압박과 제재를 가하겠다”고 통화한 지 6시간 만인 7일 오후 3시경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 성명’을 통해 북한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새 대북제재 결의(2371호)를 전면 배격한다. 우리 국가와 인민을 상대로 저지르고 있는 미국의 극악한 범죄의 대가를 천백 배로 결산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반발하는 대응을 했다고 한다.

 

<중략>

 

<8말9초 위기설 키우는 北 “최후 수단 행동으로 넘어갈 것”>이라는 동아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anywho)은 “미국은 9말10초에 예방전쟁을 실행할 것이다”라며 “미일정상 합의만으로 전쟁의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라고 반응했고, 다른 네티즌(tosung)은 “결국 김정은이가 제 무덤을 파기 시작했다. 강대강으로 나가면 결국 김정은이 파국을 맞이할 것이다. 우물안 개구리로 세상을, 세계를 몰라도 너무 모른다. 통일은 이로써 곧 이뤄질 것 같은 예감이 든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골포천)은 “김일성 왕조가 한반도에서 세계의 괴물로 주목 받는구나. 언제 사라지나?”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양노원)은 “천배 만배 당하지나 말고 거세당할 준비나 하거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org)은 “저런 극악무도한 살인마는 온 세계 인류의 의분과 인류의 명의로 폭살시켜 없애는 게 인류정의에 부합하는 이치다!”라고 김정은을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광솔잎)은 “주적 북괴를 기사회생시켜 줘 왔던 역적들은 물론, 그 졸개들을 철저하게 북괴와 분리시키며 소멸시키지 못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들의 이적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야 할 것”이라 했고, 또 다른 네티즌(둘순아빠)은 “겁쟁이 정부가 한미훈련 미루자고 할 겁니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광솔잎)은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철저하고도 완벽한 계획 하에 일거에 북핵소멸과 동시 참수하지 않고는 후환이 예상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종북들을 배제하지 않고는 불가할 것이라 생각됩니다”라고 남한 종북세력 배제를 촉구했고, 다른 네티즌(멸절북괴)은 “30살 새끼돼지 앞세우고 온갖 호사 누리는 최악질 북괴 지배집단이 종말의 길을 걷는구나. 상거지들이”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GarryInsight)은 “김정은이 뭔 짓을 해봐야 미국과 직접 협상 안 되는 것 아직도 모르겠냐? 니넨 출구가 없다”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