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태극기방송] 북한 ICBM 발사 성공...트럼프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엇박자가 심각하다!

배셰태 2017. 7. 7. 12:17

■트럼프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엇박자가 심각하다!

(태극기방송/이화영 목사 '17.07.07)

https://youtu.be/P8RSKToAW9g

=======================================

[관련기사]

■[북한 ICBM 발사 성공] 미국의 대응 시나리오… 대북 선제타격·김정은 정권교체

세계일보 2017.07.05 워싱턴=국기연 특파원

http://blog.daum.net/bstaebst/21742

 

북한이 미국을 공격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에 성공한 것은 6·25전쟁 이후 유지된 한반도와 태평양 지역에서 전략적 균형을 깨뜨리는 ‘게임 체인저’라는 게 미국 판단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 정부는 미국이 지금까지 한 번도 동원하지 않았던 새로운 대응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트럼프 정부 안팎에서 다시 ‘예방적 선제타격론’ 이 거론된다. 자위권 차원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시설을 정밀타격하는 군사옵션을 동원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허버트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선택할 수 있는 군사적 대응 방안을 이미 마련했다”고 밝혔다. 미국이 군사옵션을 선택하면 후속 조치로 김 위원장 암살이나 북한 정권 교체 등이 뒤따를 가능성이 있다.

 

■[북한 ICBM 발사 성공] “군사적 수단도 불사”, 미국 대북 강경대응 선회

뉴스1 2017.07.06 박형기 중국 전문위원

http://blog.daum.net/bstaebst/21743

 

4일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성공하자 미국이 군사적 수단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히는 등 대북 강경일변도로 선회하고 있다.

 

니키 헤일리 유엔 주재 미국대사는 5일(현지시간) 소집된 유엔 안보리에서 “대북 군사수단을 동원하는 것도 불사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한미연합사 사령관이자 주한미군사령관인 빈센트 브룩스 장군은 “명령이 내져진다면 즉각 행동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앞서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도 전날 "미국은 더욱 강력한 조치로 북한의 ICBM 시험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북한의 핵무장을 절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