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자동차 시대에는 모바일 비즈니스의 미래가 바뀐다. 모바일 비즈니스 시대에 나타날 21가지 놀라운 변화
인데일리 2017.05.25 박영숙 세계미래회의 한국대표
전통적인 소매 산업이 가진 한 가지 어려움은 고객을 가게 안으로 끌어들여야 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시장에 고도로 발전된 모바일 기술이 적용다면 기업들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소매업은 거대한 변화를 겪고 있다. 미국에서만 올해 수천 개의 점포가 문을 닫게 된다는 보고서도 있지만 실제 수치는 그보다 몇 배 더 많을 것이다. 노련한 기업가들은 새로 대두되는 기회를 잡기 위해 소매 산업의 가장자리를 살피고 있다.
오늘의 상점은 작년과 다를 바 없다. 부유한 지주가 상업용 건물을 소유하고 있다. 간판과 구역설정, 여러 가지 제한으로 인해 상업용 건물의 건설 준비에만 몇 년이 소요되며 건물을 수리하거나 변경하는 데에도 비슷한 시간이 소요된다.
이 때문에 건물주들은 특별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이 상대적으로 희소하고 좋은 교통 입지를 가진 빌딩은 더욱 희소하다. 대부분의 지주들은 서명하기 전에 일단의 변호사들을 필요로 하는 포춘 500대 기업 소매기업과 15년~20년짜리 임대계약을 요구한다.
상업용 부동산 시스템은 국가적 브랜드를 가진 회사와 글로벌 공급업체에 의해 관장되는 고도로 복잡한 산업이 되었다. 그 결과 중소상인들은 발도 붙이지 못하게 되었다.
그리고 대중적 인지를 얻으려면 많은 돈이 소요된다. 사람들은 새로운 장소, 다른 장소에서 구매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놀라운 경험을 좋아하며 이러한 놀라움에 기꺼이 돈을 지불한다. 그래서 모바일 푸드 트럭 산업은 대규모 산업이 되고 있는 것이다.
상점들이 고객이 들러보고 구매하도록 창고의 제품들을 단순히 놓아두던 시대는 지나갔다. 소매업체들은 고객들이 흥미와 특권의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친구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전통적인 쇼핑센터들은 정체되기 시작했다. 물론 상품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일부도 변화되며 주기적으로 점포는 다른 점포로 대체된다. 그러나 삶이 변하는 속도는 메이시 백화점 진열대의 변화속도보다 훨씬 더 빠르다.
소매 산업의 경우 우리는 진화의 속도를 기억하지 않는다. 혁명의 속도만을 기억할 뿐이다.
참고 : 아래에 표시되는 이미지는 기존의 모바일 비즈니스의 이미지이다. 무인 기술이 적용되면 모바일 비즈니스는 전적으로 다른 디자인이 적용된다.
모바일 비즈니스가 적용되어 매일 새롭게 변화되는 미래의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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