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경제 2010.10.27 (수)
상품·이벤트 정보 담은 `QR코드 마케팅` 갈수록 확산
■ 용어설명
QR(Quick Response)코드 = 흑백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바코드로, 기존 바코드가 용량 제한에 따라 가격과 상품명 등 한정된 정보만 담는 데 비해 QR코드는 넉넉한 용량을 강점으로 3차원적인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블로그 운영하다가 속상할 때! (0) | 2010.10.28 |
---|---|
다음, "모바일 시장 승기 잡아라" 서비스 최적화 주력 (0) | 2010.10.28 |
'국민소통 시대'‥정부부처 SNS 활용 급증 (0) | 2010.10.27 |
SNS 활성화에 얼리버드 마케팅 뜬다 (0) | 2010.10.27 |
보급형 공짜 스마트폰 시대 본격 개막 (0) | 2010.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