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IT/과학 2010.10.27 (수)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붐을 타고 다양한 업계에서 얼리버드 마케팅 활용 사례가 늘고 있다. 얼리버드 마케팅은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를 남들보다 일찍 사용해 보는 얼리어답터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이다. SNS를 통한 또 하나의 마케팅 채널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얼리버드 마케팅은 체크인 전 예정시간보다 일찍 호텔에 도착한 고객들을 위해 제공하던 서비스에서 유래됐다. 서비스 관련 업종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점차 도입되기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여행업계에서 보편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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