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보수는 누가 보수하나/이전 사무실 첫 방송

배셰태 2017. 3. 29. 21:14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보수는 누가 보수하나

(정규재 전 한국경제신문 주필/논설고문'17.03.29)

https://youtu.be/IXSYo0ghzlw

======================================

[참고요]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불광동 진달래 방앗간 아주머니의 편지

(정규재 전 한국경제신문 주필 `17.03.27)

https://youtu.be/Oiq3zTreNIQ

 

1)상기 동영상 말미에서 그만둔다고 언급

(2017년 3월말경 좌파의 정치적 외압으로 한경 주필 사임)

 

온갖 압력에도 눈치 보지않고 진실을 알려주고자 노력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정규재 TV 광화문 시대!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화이팅!!!!!~♡

 

2)정규재, 한국경제신문 주필로서 마지막 멘트

 

정규재 TV가 일부 아시는 분도 계십니다만 이사를 갑니다. 그동안 정들었던 한국경제신문을 떠나 광화문에 있는 조그마한 오피스텔를 얻어서 정규재 TV가 이사를 갑니다. 저도 메인 사무실은 그쪽으로 같이 옮기게 됩니다.

 

물론 일부에선 아십니다만 제가 주필 자리는 내려놓습니다. 외부의 정치권에서 우리 회사 안팎으로 적지 않은 압력이 있었던 것 같고 그쪽에 있는 정치권에서 정규재 주필에 대해서 굉장한 불만을 표시한 것 같고 그래서 제가 주필은 내놓는 것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썩 아름다운 모양은 아닙니다만 저는 오히려 밖에 독립해서 하고 싶은 것들이 굉장히 많고 또 신문사 안에 있으면 회사에 매인 몸이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뭔가를 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회사에 누를 끼칠 수가 있고 그런 여러 가지 이유가 있어서 제가 흔쾌히 그럼 주필직을 내려놓겠다, 사무실도 옮기고 정규재 TV도 독립시키겠다고 결심을 하고 광화문으로 옮깁니다. 광화문에 옮기는 빌딩의 이름이 마침 광화문시대입니다.

 

정규재 TV의 광화문시대가 활짝 열릴 수 있기를 저도 기대하고 여러분들이 많이 도와주시기를 부탁을 드립니다. 장차 광화문시대의 정규재 TV가 정말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들어진, 정말 좋은 지식과 뉴스를 줄 수 있는 정말 가치 있는 언론기관으로 성장하는 그날까지 한번 열심히 해볼 생각입니다.

 

지금 당장은 제가 교양 위주로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만 앞으로는 상당히 다양한 모색이 가능하지 않겠는가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많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