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 칼럼 2010.09.30 (목)
SNS들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자!
트위터
(1) 깊이 있는 정보보다 가볍게 듣고 볼 수 있는 정보, 남들보다 빠르게 알고 싶은 소식통
(2) 5분, 10분 또는 한 시간에 한 번씩 트위터를 접속할 수 있는 경우
(3) 기업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정보를 빨리 얻고 싶은 경우
블로그
(1)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나 알고 싶은 정보에 대해서 깊이 있게 포스팅을 할 수 있는 경우
(2) 속도보다 '질'을 중요시 하는 내용을 다루는 경우
(3) 나를 모르는 사람들도 검색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경우
페이스북
(1) 우정, 사랑과 같이 끈끈한 정으로 연결된 인간관계 속에서 이루어는 빠른 정보력
(2)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에게 듣는 이야기인 만큼 재미와 질 높은 정보 공유
(3) 나 자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주관적인 공간 활용
카페
(1) 내가 아니어도 우리가 만들어내는 정보들의 집합
(2)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길라잡이 역할 등 같은 목적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온라인 모임
(3) 특정 인원들에 대한 권한 부여로 '동아리'와 같은 모임의 성격이 강함
위에서 살펴본 내용을 생각해보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페이스북 > 트위터 > 블로그 > 카페' 순으로 생각하면 되고, 다른 분들과 공유 등과 같이 객관적인 사용을 원하는 분들은 '카페=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북' 순으로 생각하면 된다. 그러면 페이스북이 왜 재미있으며 세계 5억 명이 가입하고 즐기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바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중독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공짜 앱 조심하세요!!! (0) | 2010.10.01 |
---|---|
MVNO, ‘저가통신’ 서비스가 몰려온다 (0) | 2010.10.01 |
구본준 부회장, SNS 소통경영 스타트 (0) | 2010.10.01 |
포스트 아이폰 시대 3대 특징 (0) | 2010.10.01 |
이통사와 포털 사업자, 모바일 광고 사업 '제2격전지' 부상 (0) | 2010.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