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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배셰태 2010. 9. 30. 17:14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이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08년 설립된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대한민국에서도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가 붐을 일어 2010년 9월 기준으로 35개 업체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출처: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38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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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커머스=미국 그루폰(Groupon)에서 시작돼 확산되고 있는 공동구매 형식의 온라인 상거래 모델로 일정한 구매자 수를 충족할 경우 레스토랑 식사, 호텔 패키지, 여행 등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50% 이상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에 쿠폰을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특히 트위터 ·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해 입소문을 타고 공동 구매자를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소셜쇼핑으로도 불린다. 국내에서는 티켓몬스터, 데일리픽, 쿠팡 등20여개 업체들이 서울과 수도권에서 활동 중이며 점차 지방으로도 확대되는 추세다.

 

출처: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29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