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소셜 커머스, 모바일 세계로 영토 넓힌다

배셰태 2010. 9. 30. 15:43

소셜 커머스, 모바일 세계로 영토 넓힌다

전자신문 경제 2010.09.29 (수)

 

◇소셜 커머스=미국 그루폰(Groupon)에서 시작돼 확산되고 있는 공동구매 형식의 온라인 상거래 모델로 일정한 구매자 수를 충족할 경우 레스토랑 식사, 호텔 패키지, 여행 등 다양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50% 이상 큰 폭으로 할인된 가격에 쿠폰을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특히 트위터 · 페이스북 등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해 입소문을 타고 공동 구매자를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소셜쇼핑으로도 불린다. 국내에서는 티켓몬스터, 데일리픽, 쿠팡 등20여개 업체들이 서울과 수도권에서 활동 중이며 점차 지방으로도 확대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