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제4차 산업혁명] 생각의 가치가 부의 가치...생각의 정도가 미래 결정한다

배세태 2016. 8. 24. 17:44

[산업혁명 4.0]최현식 "생각의 가치가 미래 결정한다"

비즈니스워치 2016.08.24 노명현 기자

http://m.bizwatch.co.kr/?mod=mview&uid=25249

 

2016 비즈워치 포럼 강연

"생각을 현실로 끄집어내는 통찰 필요"

 

“생각의 가치가 부의 가치다. 앞으로는 생각의 정도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것이다”


최현식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부소장은 24일 서울 63빌딩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비즈워치 포럼 ‘산업혁명 4.0 무엇을 할 것인가’ 강연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최 부소장은 현 시점을 3차 산업혁명의 마지막이자 4차 산업혁명 진입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봤다. 그런 만큼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다. 특히 그는 ‘혁명’이란 단어에 집중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한다.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우리 사회 모든 것이 바뀔 수 있다는 게 최 부소장의 생각이다.


최현식 부소장은 “지금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출발선에 있는 상태로 3·4차 산업혁명이 교차되는 안개 같은 상황”이라며 “특히 4차 산업혁명을 통해 생산 수단을 비롯한 우리 삶의 모든 방식이 바뀔 것이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을 주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식 부소장은 “현실로 만들어질 수 있는 통찰력 있는 생각을 위해선 변화된 환경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등 다양한 이치와 구조, 흐름에 대한 정보를 머릿속에 갖고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 부의 가치는 우리가 가진 생각의 가치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