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 검색광고 도입 시사...새로운 돈줄로 뜬다 

배셰태 2016. 7. 28. 16:46

페이스북서 하루 검색 20억건…새로운 돈줄로 뜬다

연합뉴스 2016.07.28 김윤구 기자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7/28/0200000000AKR20160728064700009.HTML?input=1195m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01&aid=0008570928

 

저커버그, 검색광고 도입 시사…구글·트위터에 타격

 

21일 인터넷을 쏴주는 드론 아퀼라의 첫 시험비행을 지켜보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가 27일(현지시간) 새로운 수익원이 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했다. 바로 구글이 지배하고 있는 검색 광고다.

 

페이스북은 몇 년 전 검색 기능을 도입했지만 이를 통해 수입을 올리려는 시도는 아직 하지 않았다. 하지만 저커버그는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검색 광고의 가능성을 내비쳤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전했다.

 

저커버그는 검색 광고 수익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나중에 아마도 (검색 광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커버그는 검색도 다른 모든 페이스북의 상품처럼 3단계 과정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했다.

 

 

1단계는 사용자에게 검색을 소개하고 2단계는 기업이 검색을 유기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하며 3단계는 페이스북이 기업에 검색에 대해 요금을 받는 것이다. 현재 검색은 2단계에 있다고 저커버그는 말했다.

 

<중략>

 

페이스북의 검색 광고 시도는 이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는 구글은 물론 각종 이슈에 대한 게시물이 활발하게 올라오는 트위터에도 타격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저커버그는 이날 "우리는 비디오 퍼스트(video first)가 될 것"이라면서 동영상 중심 전략을 강조했다. 그는 "사람들이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어 동영상이 많아지며 증강현실 도구도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중략>

 

저커버그는 또 앞으로 3년은 이용자를 더욱 늘리는 데 집중하고 10년간 드론을 통해 인터넷을 제공해 더 많은 사람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이는 등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페이스북에게 혁신이란? "연결..연결.."

지디넷코리아 2016.07.20 안희정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18122

 

미래관-투자의 출발점..인터넷오알지가 대표적

 

"페이스북은 어떻게 세상을 연결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조용범 페이스북 코리아 대표는 19일 페이스북의 최대 가치는 '연결'에 있다고 강조했다.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이나 투자 역시 그 가치에 우선적으로 방점을 찍고 있다는 얘기였다.

 

이날은 서울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자리. 여기서 조 대표는 페이스북의 모든 전략의 바탕에는 세계를 연결한다는 방대한 사명이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략>

 

인터넷닷오알지-VR-인공지능이 3대 집중투자 분야

 

조 대표는 페이스북이 투자하고 있는 세 가지 분야도 소개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인터넷닷오알지란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인터넷이 보급되지 않고 있는 지역에 무선인터넷을 제공하겠다는 방대한 꿈을 담고 있다.

 

조 대표는 "페이스북은 인터넷닷오알지라는 비영리 단체를 만들어 어떻게 하면 전 세계 인구의 삼 분의 이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했다"며 "'아퀼라'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아프리카 오지나 남미, 북한까지 인터넷을 보급할 수 있는 실험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