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판 애드센스, 모바일앱 이어 모바일웹도 지원한다
지디넷코리아 2016.01.27(수) 황치규 기자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60127094554&type=det&re=
구글 애드센스처럼 외부 서비스에서 페이스북 광고를 붙일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인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모바일앱에 이어 모바일웹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모바일앱에서만 보여지던 개인 맞춤형 광고 플랫폼‘오디언스 네트워크’ 를 모바일웹까지 확대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모바일/데스크톱 환경에 관계 없이 개인별 맞춤형 광고가 가능한 페이스북 광고를 모바일로 확장한 방식이다. 페이스북과 동일한 광고 타게팅과 형태 및 효과측정 기능을 제공하며, 페이스북에 이미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들은 클릭 한 번으로 오디언스 네트워크에도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기존 앱 기반으로 이뤄지던 오디언스 네트워크가 모바일 웹으로 확대되면서 웹기반 콘텐츠 서비스 업체들은 네이티브 광고를 포함해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인물 기반 타게팅 및 광고 형식을 활용해 모바일 웹 트래픽에 기반한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중략>
페이스북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퍼블리셔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격의 페이스북, 데스크탑 기반에서 모바일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하는데 성공 (0) | 2016.01.28 |
---|---|
[모바일 전략] 페이스북, 거침없는 성장...작년 4분기 실적 보니 ‘파죽지세’ (0) | 2016.01.28 |
공유경제•O2O•빅데이터 등 IT와 결합, 유통서비스 혁신이 쏟아진다 (0) | 2016.01.26 |
추락하는 삼성전자, 생생한 충격의 현장...스스로 혁신 걷어차다 (0) | 2016.01.26 |
[세계경제포럼 2016] 치열했던 글로벌 네트워킹…다보스서 한국은 없었다 (0) | 201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