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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의 좁쌀' 샤오미, 눈부신 성장 비결은 '소셜미디어' 덕분

배셰태 2016. 1. 10. 18:05

"中 샤오미 소셜미디어 덕에 컸다"…이색 분석

연합뉴스 2016.01.10(일) 한지훈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8107257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1/10/0200000000AKR20160110035700017.HTML?input=1195m

 

 

KT경제경영연구소 보고서

 

중국의 샤오미가 창업 5년 만에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덕분이라는 이색적인 분석이 제시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KT경제경영연구소는 최근 보고서에서 "샤오미에게 소셜미디어는 팬들과의 소통 채널일 뿐 아니라, 샤오미 비즈니스 전략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동력"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샤오미는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미 팬(Mi Fan)'이라는 팬 문화를 형성했다"며 "7천만명 규모의 미 팬은 제품의 연구개발, 마케팅, 홍보 등에 직접 참여해 브랜드 확산의 원동력이 된다"고 소개했다.

 

이어 "샤오미는 '미 포럼'을 구축해 공개적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수용한다"며 "미 포럼에 등록된 내용은 샤오미의 주력 플랫폼 개선에 즉각 반영되고,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 버전 출시로 이어진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샤오미의 웨이보 팔로워는 1천70만명, 트위터 팔로워는 5만9천명 수준"이라며 "회사 측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집중 관리하기 위해 100명의 별도 전담반을 구축했다"고 부연했다. 보고서는 샤오미의 소셜미디어 중심 마케팅이 저가 전략을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