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다음은 '가상현실'
아이뉴스24 2015.09,29(화) 성상훈기자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921192&g_menu=020310&rrf=nv
360도 가상현실 동영상 서비스 선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자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페이스북이 '가상현실' 플랫폼으로 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29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최근 360도로 촬영한 동영상을 뉴스피드에 게재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중략>
◆가상현실 통한 동영상 몰입도↑
지난 7월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컨퍼런스콜을 통해 "10년전을 되돌아 보면 소통의 대부분은 텍스트를 통해 이뤄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그림과 사진이 대부분"이라며 "그리고 이제 동영상이 무한대로 늘어나고 있으며 그 다음은 몰입형 3D 콘텐츠 일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3월 페이스북이 20억달러에 오큘러스 리프트를 인수하기 전부터 마크 주커버그는 이미 동영상 시대 다음 단계로 가상현실(VR)을 내다보고 있었다.
<중략>
결국 페이스북은 '가상현실'이라는 무기로 전세계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을 점령하기 위해 나섰다고 해석해 볼 수 있다.
페이스북 캐롤린 에버슨 국제광고 분야 부사장도 로이터와 인터뷰를 통해 "페이스북은 모든 기업들의 가장 중요한 광고 플랫폼이 되길 원한다"며 속내를 드러내기도 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안드로이드•유튜브에 이어 구글 플레이, 활성 이용자 수 10억명 돌파 (0) | 2015.09.30 |
---|---|
검색 제왕 구글, IT분야 모든 것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숍 노린다 (0) | 2015.09.30 |
[긴 글쓰기 플랫폼] '점점 블로그처럼'...페이스북 노트 개편 (0) | 2015.09.29 |
미래부, 2020년까지 모든 사물-사람 연결하는 '초연결지능망' 세계 최초 구축 (0) | 2015.09.28 |
샤오미와 앤디 워홀의 공통점...개방과 공명을 통한 '스펀지 전략' (0) | 2015.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