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bile web is slowly dying as people spend nearly all their time in apps
http://www.businessinsider.com/time-spent-mobile-browsing-vs-apps-2015-9
모바일 시대엔 웹이냐? 앱이냐? 미국에서는 9대1로 앱이 우세
모바일 시대로 넘어오면서 한때 "웹이냐, 앱이냐" 논란이 많았다. 결국엔 모바일웹으로 갈 거라고 주장한 이도 있었고, 기능을 제대로 구현하려면 앱이라야 한다고 주장한 이도 있었다.
미국인의 모바일 기기 사용 실태 자료를 보니 대충 결론이 난 것 같다. 최근 2년 사이 웹 비중은 20%(32분)에서 10%(22분)로 떨어진 반면 앱 비중은 80%에서 90%로 올랐다. 모바일 기기 사용시간은 2013년 1분기 2시간38분, 2015년 2분기 3시간40분... 1시간이나 길어졌다.
폰에 많은 앱을 깔아놓고 사용하기는 어려울 터. 기업들 고민 많겠다.
출처 : 김광현 한국경제 기자 / 페이스북 페이지(광파리)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파벳 자회사 구글, 끊임없는 토론과 실험...“글로벌 혁신의 시작” (0) | 2015.09.22 |
---|---|
구글카 vs 애플카, 미래 자동차 놓고 격돌...각각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념 (0) | 2015.09.22 |
김범수 다음카카오 이사회 의장 "중국 모바일 성장 속도에 공포감" (0) | 2015.09.22 |
마윈 알리바바 회장 "인터넷·첨단기업, 앞으로 유럽·일본보다 중국서 더 나온다" (0) | 2015.09.21 |
ICT 후진국, 대한민국 미래 `SEE`에 달렸다…Let`s SEE (0) | 2015.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