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쑥쑥 크는 부동산중개 앱] 중개업소도 온라인몰처럼 사진 찍어 매물 홍보

배셰태 2015. 8. 8. 06:40

[쑥쑥 크는 부동산중개 앱] 중개업소도 온라인몰처럼 사진 찍어 매물 홍보

한국경제 2015.08.07(금) 윤아영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5&oid=015&aid=000340147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5080799921

 

페북·블로그 등 SNS 적극 활용

주택 직거래 카페 회원도 급증

 

1호선 오류동역 도보 8분, 방 2개·화장실 1개 신축 빌라.’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인천·부천 빌라’를 검색하면 이 같은 빌라 매물을 소개하는 블로그와 카페들이 나온다. 빌라 내부를 찍은 동영상과 사진, 구조와 시설, 인근 교통편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 직접 가보지 않아도 웬만한 내용은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최근 주택 구매자의 연령대가 20~30대로 넓어지자 공인중개사들이 찾아오는 손님만 기다리던 것에서 벗어나 온라인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파트와 달리 구조·시설 등이 규격화되지 않은 빌라가 주요 대상이다. 젊은 층이 자주 이용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이 주요 홍보 수단이다.

 

인천·부천 지역의 빌라 매물을 주로 중개하는 A공인중개업소 대표는 “블로그를 홍보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전화 문의 등이 크게 늘어났다”“신혼부부가 선호하는 신축 빌라가 주요 문의 대상”이라고 말했다. 그는 “구매자들이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매물을 미리 검색하고 오기 때문에 예전처럼 손님이 올 때마다 모든 주택을 소개할 필요 없이 관심 있는 주택만 보여주면 돼 집을 보러 다니는 시간도 크게 줄어들었다”고 덧붙였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