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시장 파고드는 아마존...드라이브스루 식료품점 시작
전자신문 2015.07.27(월) 김주연 기자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380198
아마존이 실리콘밸리에서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식료품 사업을 시작한다.
미국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실리콘밸리에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형태의 식료품점을 열 계획이다. 부동산 개발업체 오피단인베스트먼트가 제출한 아마존 드라이브스루 식료품점 조감도.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실리콘밸리에 자동차를 이용해 주문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형태 식료품점을 열 계획이라고 텔레그래프 및 주요 외신이 27일 보도했다.
서비스는 고객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고 사전에 지정한 시간에 제품을 수령해가는 방식이다. 아마존은 미국에서 식료품 배달 서비스인 ‘아마존 프레시(Amazon Fresh)’와 고객으로 하여금 특정 지역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게 한 ‘아마존 로커(Amazon Locker)’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엔 두 서비스를 합친 셈이다.
<중략>
아마존은 최근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월가의 예상액이었던 223억9000만달러(약 26조1829억원)를 훌쩍 넘긴 231억9000만달러(약 27조860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전자 및 일반 상품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5.5%포인트 급증한 138억달러(16조118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에 주가가 급등해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보다 시가총액이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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