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도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 본격 진출
아이뉴스24 2015.06.23(화) 안희권기자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sview?newsid=20150623143809996
기업가·저널리스트와 손잡고 뉴스랩 프로젝트 추진
애플과 페이스북, 트위터에 이어 구글도 디지털 뉴스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은 구글이 기업가나 저널리스트와 손잡고 새로운 뉴스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뉴스랩’ 프로젝트를 공개했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스티브 그로브는 어스와 유튜브, 맵 등에서 나온 데이터를 뉴스 소재로 활용해 내용을 차별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그는 구글트렌드가 매일 새로운 화제와 헤드라인 뉴스를 선정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략>
소비자는 이제 전통적인 뉴스 미디어의 콘텐츠와 웹사이트에 접속하기보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서 뉴스 콘텐츠의 구독을 더 선호한다. 뉴스의 소비 형태가 소셜 플랫폼 중심으로 바뀌었고 광고주도 소셜 뉴스 사이트에 광고를 표출하고 싶어하는 상황이다.
<중략>
구글은 뉴스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콘텐츠 소비자와 광고주를 공략해 광고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23일(현지시간) '구글 플레이 뮤직' 무료 버전 출시...애플과 정면대결 (0) | 2015.06.24 |
---|---|
페이스북 시가총액, 2천 380억달러로 월마트 2천 340억달러 추월 (0) | 2015.06.24 |
SNS의 미래, 끝없는 진화...텍스트 → 동영상 → 인공지능 → 몸속 칩 (0) | 2015.06.24 |
다음카카오 '브런치', 작가(사용자)가 독자 피드백 받는 플랫폼으로 만들고파 (0) | 2015.06.23 |
5년뒤 대박내려면 사물인터넷(IoT)·웨어러블기기 벤처 등에 주목하라 (0) | 2015.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