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 매출 급증에 '어닝서프라이즈'...지난해 13조여 원 벌어

배셰태 2015. 1. 29. 19:19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올해는 투자의 해"

이데일리 2015.01.29(목) 이정훈 기자

http://durl.me/8554dh

 

M&A-데이터센터 구축 등 거론.."올해 중요한 해"

"동영상 광고서 성장 나올듯"..强달러 역풍은 우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페이스북, 지난해 13조6300억 벌어..전년비 58%증가

이데일리 2015.01.20(목) 김현아 기자

http://durl.me/8574kc

 

세계 1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기업인 페이스북이 지난해 124 억 7000만 달러(한화 13조 63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 대비 58% 증가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4분기에도 총 매출 38억 5000만 달러(4조 2092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 대비 49%가 증가했으며, 이중 광고 매출은 35억 9000만 달러(3조 9249억 원)에 달해 역시 전년동기 대비 53%가 늘었다.

 

눈에 띄는 점은 전체 광고 매출의 69%를 모바일 광고에서 거뒀다는 점이다. 페이스북의 4분기 모바일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9%가 증가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2014년 12월 기준으로 일활동사용자(DAU) 8억 9000만 명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모바일 일 활동자(Mobile DAU)는 7억 4500만 명,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으며, 월활동사용자(MAU)는 13억 9000만 명(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 모바일 월 활동사용자(Mobile MAU)는 11억 9000만 명(전년동기 대비 26% 증가)이었다. 월 활동사용자13억9000만 명 중 64%는 페이스북을 매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