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구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과 표준 넥서스 기기 공식 발표

배셰태 2014. 10. 16. 11:16

구글, 안드로이드 5.0 버전은 '롤리팝'

아시아투데이 2014.10.16(목) 고진아 기자

 

LOLLIPOP

 
구글이 지난 15일(현지시산) 자사의 신제품 발표에서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 OS인 안드로이드 5.0의 버전명이 ‘롤리팝’ 이라고 공개했다. 

전통적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은 디저트 종류의 이름을 붙여 사용되었다. 1.5버전부터 사용된 컵케이크를 시작으로 4.0 버전대 에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젤리빈, 그리고 최신 4.4.4의 킷캣까지 다양하다. 구글은 지난 6월 개발자회의에서 이미 안드로이드 5.0을 소개했으며 이후 안드로이드 L로 지칭되어 왔었다. 

이번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은 이름의 이미지와 맞게 밝은 색상과 경조, 애니메이션등의 디자인 구성이 돋보이는데, 가장 두드러지는 기능은 시각적 이미지 강화와 인터페이스의 변화다...이하 전략

 

구글, 차세대 스마트폰 넥서스9-넥서스6 공개...안드로이드 5.0 롤리팝도

디지털타임스 2014.10.16(목)

 

구글, 차세대 스마트폰 넥서스9-넥서스6 공개...안드로이드 5.0 롤리팝도

 
구글이 차세대 스마트폰 넥서스9과 넥서스6를 공개했다고 미국 경제전문방송 CNBC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한편 구글은 이날 최신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5.0’ 롤리팝도 선보였다
 
구글, 새로운 안드로이드 롤리팝과 표준 넥서스 기기 공식 발표

베타뉴스 2014.10.16(목) 안병도 기자

 

 

구글에서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롤리팝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구글 I/O에서 선보인 바 있는 롤리팝은 개발자를 위한 5,000개 이상의 신규 API가 포함된 안드로이드의 최신 야심작이다. 어떤 기기에서든 원활하게 실행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맞춤설정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의 특성을 살려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었다.

 

롤리팝은 스마트폰, 태블릿, TV 등 다양한 기기를 함께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되었다. 여러 가지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여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이 매우 편리하다. 롤리팝을 사용하면 하나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노래, 사진, 앱을 즐기다가 바로 다른 기기로 옮겨와 동일한 콘텐츠를 이어서 즐길 수 있다. 최근 검색결과까지 저장되어 다른 기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롤리팝은 모든 기기에 적용되는 일관된 머티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을 채택했다. 콘텐츠가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자의 터치와 음성에 반응하고,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작업 간 간편하게 전환할 수도 있다.

롤리팝을 사용하면 기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 식사 중이거나 중요한 회의를 하는 중에 특정 사용자의 메시지와 특정 알림만 표시되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중요한 알림은 잠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스마트 기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롤리팝에서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90분 늘려주는 새로운 배터리 절약 기능을 제공한다. 충전기를 집에 놓고 온 경우 유용하다. 여러 개의 사용자 계정과 게스트 로그인 기능을 지원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PIN이나 비밀번호, 패턴을 사용하는 대신 스마트 잠을 지원하는 시계나 자동차 등 신뢰할 수 있는 기기와 페어링하여 스마트폰을 잠글 수 있다. 이 외에도 롤리팝은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androi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은 항상 새로운 운영체제 버전과 함께 롤리팝을 지원하는 넥서스 기기들을 발표했다.구글은 모토로라와 함께 넥서스 6를 개발했다. 알루미늄 본체에 6인치 쿼드 HD 디스플레이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듀얼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작업을 할 때에나 영화를 볼 때, 게임을 할 때 선명하고 실감 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터보 충전기도 함께 출시되어 15분만 충전하면 몇 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다.

 

HTC와 함께 개발한 새로운 태블릿 넥서스 9도 있다. 브러시 메탈 소재의 측면으로 디자인했으며, 8.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 간편하면서도 작업을 할 때 불편함이 없는 크기이다. 또한 컴퓨터에서 일하는 것과 동일한 작업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키보드 폴리오를 함께 설계했다. 키보드 폴리오는 넥서스 9에 자석으로 부착되며 두 가지 각도로 접어 사용할 수 있다. 무릎에 올려 놓고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다.

 

넥서스 9은 10월 말부터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11월부터는 오프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com/nexus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은 넥서스 6와 넥서스 9에 기본 탑재되며 몇 주 후에는 넥서스 5, 넥서스 7, 넥서스 10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