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자기계발·동기부여外

소셜미디어 시대의 정보는 함께 나눌수록 가치가 더 커진다

배셰태 2013. 2. 19. 20:23

 

21세기 최고의 경제자원인 '정보' 는 남에게 나누어 준다고 해서 내 정보가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는 나누어줄수록 줄어들기는커녕 오히려 늘어나죠. 정보는 나눌수록 가치가 증식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는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 내가 블로그에서 언급하고 있는 정보가 다른 사람에게는 일종의 '정보재' 역할를 하죠. 또한 이렇게 얻은 정보는 그 자체로서 끝나지 않습니다. 내가 제공하는 정보를 획득하기까지의 과정은 '정보의 소비자' 일지 모르지만, 일단 취득한 정보를 기존의 지식체계에 추가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지식으로 만들어내서 그것을 다시 사람들에게 새로운 정보의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면, 그때부터는 '정보의 생산자' 가 되는 것이죠.

 

따라서 정보란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눌수록 가치가 더 커지게 되며, 그런 과정 속에서 정보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매력적인 자원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경제적 이익과 직결되는 정보를 습득하고 배포하는 활동이야말로 비지니스를 하는 우리에게 소셜미디어가 선물한 소중한 기회라고 할 수 있죠.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