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경기도 블로그 열달만에 방문객 100만 돌파

배셰태 2010. 5. 16. 11:56

경기도 블로그 열달만에 방문객 100만 돌파

연합뉴스 사회 2010.05.16 (일)

 

경기도는 도 공식 블로그 '달콤한 나의 도시'(ggholic.tistory.com)의 방문객이 개설 10개월여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달콤한 나의 도시는 도민들에게 도정을 알리고 쌍방향 소통을 하기 위해 지난해 7월 1일 개설된 뒤 1일 평균 2천~6천명이 방문하며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시민 기자들이 직접 네티즌들이 궁금해 하는 도 관련 이슈를 취재, 지금까지 1천245건의 기사를 생산했으며 이 중 99건의 기사가 포털 사이트 다음의 베스트 블로그 글로 선정되기도 했다.그 결과 지난해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우수 블로그로 선정됐고 '다음 베스트 뷰 블로거'에 지자체 중 처음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도 홍보기획관실 홍현무 사무관은 "국내 기업 3곳 중 1곳은 소셜미디어를 담당하는 별도 조직을 둘 정도로 국내기업 홍보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라면서 "앞으로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블로그도 ‘앱’ 만들어 휴대폰서 관리

파이낸셜뉴스 IT/과학 2010.04.23 (금)

-------------------------------------------------

■트위터란

 = 140자 내의 단문인터넷과 휴대전화 등을 통해 올리거나 열람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아이폰 등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부상으로 트위터 이용자도 나날이 늘고 있다. 트위터의 최대 장점은 '빠른 전파력'이다. 트위터에는 팔로잉(following)하는 사람의 글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기능이 있어 팔로어(follower)가 많을수록 영향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대선 승리 일등공신으로 유명해지면서 국내 정치인과 유명인들이 자신을 홍보하고 자신의 주장을 널리 알리는 방법으로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다
.

 

**앞으로 블로그와 트위터는 웹 콘텐츠의 쌍두마차가 될 것이다.  

 

사이버 가상공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모습으로 지식 공유, 유통, 창출이 이뤄지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간 소통을 자유롭게 하는 `사회 네트워크`가 사이버 공간에서 꽃 피울수록 앱스토어와 또 다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나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