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기업 마케팅, SNS에서 승부 갈린다

배셰태 2011. 11. 21. 08:40

기업 마케팅, SNS에서 승부 갈린다

주간조선 경제 2011.11.20 (일)

 

스마트폰이 우리 사회에 본격적으로 등장한 것은 2009년 아이폰이 국내 첫 출시되면서부터다. 이후 SNS를 이용한 소셜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기업들은 이를 적극적인 마케팅 공간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2009년 국내 기업으론 처음으로 SNS 계정을 개설해 SNS 사용자들과 직접 소통을 시작한 KT를 필두로 현재 대한항공, 신세계백화점, 안철수연구소, 도미노피자, 문학동네 등 다양한 업계에서 앞다퉈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창구를 열어 SNS 마케팅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다.


 <중략>

▲ 자료 : twtkr.com 디렉토리, 2011년 11월 3일 기준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