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IT/과학 2011.07.20 (수)
소셜커머스가 대한민국의 외식문화를 바꾸면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소셜커머스 기업이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소셜커머스, 폭발적 성장세
◇NFC, 은행권 풍경 바꿔
방송통신위원회는 올 초부터 NFC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통신사·카드사·VAN사 등은 협의체를 구성해 향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행보에 돌입했다. 통신사가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휴대폰에 NFC칩을 장착하면, 장기적으로 플라스틱 카드를 대체하는 수단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하나은행과 공동 출자로 하나SK카드를 설립했으며, KT는 BC카드에 지분을 투자했다. 이들은 금융과 통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소비자거래(B2C)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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