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기업 33% "소셜미디어, 기업홍보 활용"

배셰태 2010. 4. 26. 20:57

기업 33% "소셜미디어, 기업홍보 활용"

디지털타임스 사회 2010.04.26(월)

 

'더 피알'지, 홍보담당 200명 설문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을 일컫는 이른바 `소셜미디어(Social media)'가 기업 홍보 전략을 바꾸고 있다.

 

26일 홍보전문 매체인 `The PR`이 30대 그룹 등 국내 200개 주요 기업 홍보담당 임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홍보 트렌드 변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기업 3곳 중 1곳은 이미 소셜미디어 등 뉴미디어를 담당하는 직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략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절반이 넘는 51.5%가 영향력이 가장 높은 매체로 소셜미디어를 꼽았다. 이어 인터넷 커뮤니티 38.0%, 모바일 35.5%, 포털 33.5%, 방송 16.5%, 신문 8.0% 순이었다.

 

..중략

 

소셜미디어의 주력 활용도구로는 블로그가 66.7%로 가장 많았고, 트위터(48.1%), 페이스북(22.2%), 미투데이(22.2%), 싸이월드(11.1%) 순이었다.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4색 열풍

매일경제 /  2010.04.19 (월)

 

Twitter 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신인터넷 혁명

 

twitter 트위터, 140자로 소통하..
조엘 컴, 켄 버지공 저, 신기라 역, 2009.08.25
 
출처:
 
 
 
고쿠레 마사토  저 | 손진성 역 | 김영사 | 2010.01.18

 

출처: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20409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