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사회 2010.04.26(월)
'더 피알'지, 홍보담당 200명 설문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을 일컫는 이른바 `소셜미디어(Social media)'가 기업 홍보 전략을 바꾸고 있다.
26일 홍보전문 매체인 `The PR`이 30대 그룹 등 국내 200개 주요 기업 홍보담당 임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홍보 트렌드 변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기업 3곳 중 1곳은 이미 소셜미디어 등 뉴미디어를 담당하는 직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략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절반이 넘는 51.5%가 영향력이 가장 높은 매체로 소셜미디어를 꼽았다. 이어 인터넷 커뮤니티 38.0%, 모바일 35.5%, 포털 33.5%, 방송 16.5%, 신문 8.0% 순이었다.
..중략
소셜미디어의 주력 활용도구로는 블로그가 66.7%로 가장 많았고, 트위터(48.1%), 페이스북(22.2%), 미투데이(22.2%), 싸이월드(11.1%) 순이었다.
======================================================================================
매일경제 / 2010.04.19 (월)
Twitter 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신인터넷 혁명
조엘 컴, 켄 버지공 저, 신기라 역, 2009.08.25
출처:
고쿠레 마사토 저 | 손진성 역 | 김영사 | 2010.01.18
출처: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20409
-The End-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게 홈페이지 앱 6월부터 모바일 서비스-매경 (0) | 2010.04.27 |
---|---|
황금주파수 주인은 ‘LTE’…와이브로 ‘보완재’ 전락 (0) | 2010.04.26 |
한나라당, 정당 첫 스마트폰으로 경선 중계 (0) | 2010.04.26 |
마이크로블로그[microblog] (0) | 2010.04.25 |
국내 포털, 마이크로 블로그 활용 각양각색 (0) | 2010.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