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숙명여대 "김건희, 광남중학교서 교생 실습" 확인서 공개

배셰태 2021. 12. 18. 20:09

숙명여대 "김건희, 광남중학교서 교생 실습" 확인서 공개
서울경제 2021.12.18 조교환 기자
https://m.sedaily.com/NewsView/22VCBNTNPZ#cb

與 ‘김건희 허위 이력’ 주장 속 반박 자료 나와
국민의힘 “與 제기한 의혹 상당수가 가짜뉴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 /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의 ‘허위 이력’ 의혹을 두고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씨가 지난 1998학년도에 광남중학교에서 미술 교생실습을 했다는 숙명여자대학교의 자료가 공개됐다. 국민의힘은 “교사 근무 경력이 없다”는 민주당의 주장과 달리 제기된 의혹 상당수가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실 제공

숙명여대는 18일 “김씨가 지난 1998학년도 1학기에 미술 교과로 실습을 다녀왔다는 사실이 학사관리시스템에 기록돼 있다”며 교육부 교원양성연수과장에게 제출한 공문을 통해 밝혔다.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이 입수한 숙명여대 교육대학원 학업 성적 증명서에도 김씨는 1998학년도 1학기에 교육실습을 통해 2학점을 취득했다고 기록돼 있다.

앞서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서울시교육청이 제공한 김씨의 서울시 관내 학교 근무이력 확인 자료를 바탕으로 김씨가 서울 대도초등학교와 서울 광남중학교, 서울 영락고등학교에서 근무한 적이 없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교육청 자료에는 김 씨의 근무 이력이 나타나지 않았지만, 이는 교육청이 정규교사, 기간제교사, 강사, 직원 등의 기록만 저장해놓고 있었기 때문으로, 김 씨는 교생실습 상태였기 때문에 해당 자료에서 기록이 나타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은 김씨의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석사 이력이 부풀려졌다는 여권의 주장도 반박했다. 앞서 민주당은 김씨가 지난 2014년 국민대 겸임교수로 지원할 때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 6개월짜리 경영 전문 석사를 했음에도 서울대 경영학과 석사라고 허위로 기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황규환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서울대 경영전문대학원 학위 과정에는 6개월 코스가 없음에도 민주당은 ‘김건희씨가 6개월 코스의 경영전문대학원 경영 전문 석사를 한 것이 전부’라며 범죄행위 운운했다”며 김씨가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년짜리 정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